본문 바로가기
Meditation on Korean Leadership/2.Leader to Leader

새로 승진하신 K 매니저님께 (통합리더십센터 코칭 편지 시리즈 시작을 알리며)

by Jeonghwan (Jerry) Choi 2014. 5. 27.

본 가상 편지 시리즈는 새로이 매너저 (이사/부장)로 승진한 분들을 위해 통합적 시각에서 바라본 인재개발, 조직개발, 리더십개발, 경력개발 분야의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 코칭을 제공하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인재개발 (Human Resource Development) 전문가로, 비지니스 전략 컨설턴트로, 다양한 글로벌 비지니스와 창업활동을 통해 얻어진 제 경험이 앞으로 많은 분들께 자그마한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2014년 5월 25일 


통합리더십센터 최정환 박사 


This imaginary letter series is aimed to give practical managerial coaching for newly promoted executives or managers. 






새로 승진하신 K 매니저님께... 


안녕하세요. 통합리더십센터 대표 최정환입니다. 

먼저 그간의 본인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새로이 승진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하지만 막상 매니저로서의 역할이 맡아보니, 이전과는 많이 다른 여러가지 문제점에 직면하고 당황스러우실겁니다. 

이럴때 누가 옆에서 본인의 이야기라도 귀기울여 들어주고, 도움이 될 만한 조언들을 해주면 좋겠다고 생각하실겁니다. 그렇다고 비싼 돈 들여 컨설팅을 받으려고 해도 개인적으로 도움될 만한 것은 별로 없고, 계속해서 문제는 닥쳐오고... 안그래도 업무처리하기도 바쁜데 끝없이 몰려오는 "사람/조직관리"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로인해 점점 지쳐가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간략한 편지로나마 K 매니저님께 도움을 드리고자합니다. 


비록 옆에서 차근차근 오랜시간 K 매니저님과 함께 당면한 문제를 조목조목 디데일하게 해결해 드릴 수는 없겠습니다만, 제 편지들이 잠시잠깐이라도 K 매니저님께서 문제를 좀 더 객관적이고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여러 문제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해결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 K 매니저님이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100% 활용하여, 개인적 성공과 조직에 큰 도움이 되는 핵심 리더로 성장하시는 길에 제가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5월 25일 


통합리더십센터 대표

최정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