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oi's Research/4.Others

홈피만드는법

by Jeonghwan (Jerry) Choi 2009. 4. 2.
A : 홈피만드는법 ㅠㅠ
답변자 : soonduk511     l    2007-11-07 09:28 작성 태클달기    l    신고하기    
안녕하세요. 홈페이지를 만드는 사이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유료와 무료가 섞여있는데 읽어보시고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홈짱닷컴 - 홈페이지 제작 가이드
http://www.homejjang.com
초보자를 위한 홈페이지 만들기. 홈페이지 만들기의 기초가 없는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춘 강좌 사이트입니다. HTML, CSS, 웹디자인, 홈페이지 홍보 전략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로보드
http://www.nzeo.com
중급자를 위한 홈페이지 만들기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시판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제로보드 사이트입니다. 제로보드를 이용하면 게시판 뿐 아니라 회원가입까지도 한번에 만들 수 있습니다. 기타 홈페이지 관련 강좌가 많습니다.
htmlplayground
http://htmlplayground.com/
홈페이지 만들기의 가장 기초가 되는 HTML을 연습해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일명 태그 연습기라고도 부르는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태그 연습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PHP 스쿨
http://www.phpschool.com/
단순한 홈페이지가 아니라 회원가입과 게시판을 직접 만들려면 PHP를 익혀서 만드는 것이 가장 쉽습니다. PHP의 성지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홈페이지입니다.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진행되므로 각종 자료와 팁이 방대합니다.
에디트 플러스
http://www.editplus.com/kr/index.html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최고의 편집기는? 드림위버? 나모? 개인적으로 에디트 플러스가 최고의 홈페이지 편집기라고 생각합니다. HTML뿐 아니라 CSS, PHP도 편리하게 편집할 수 있고 FTP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열린강좌
http://onlec.net/index.htm
홈페이지 제작의 필수툴이 되어버린 포토샵, 회원가입 없이도 유용한 강좌를 대부분 볼 수 있습니다.
Poty's Webfont Site!
http://poty.pe.kr/
개인적으로는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 네이버 블로그에서 웹폰트를 무료로 뿌려대는 바람에 홈페이지에서도 웹폰트를 이용할 수 있냐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정갈9, 수기10, 캐모마일10, 말로우10, 딜10, 펜넬10, 앨리9, 포티펜9, 포티니트8 등의 웹폰트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Open Source Design
http://www.oswd.org/
웹 템플릿 파일이란 웹사이트의 디자인을 필요하지 않도록 HTML부터 이미지 파일까지 모두 제공하는 파일을 말합니다. 수천개의 웹 템플릿 파일들을 압축파일 형태로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HTML이 서투르거나 디자인 센스가 영 아닌 사람들은 이런 웹 템플릿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
Free Stock Icons Roundup
http://tutorialblog.org/free-stock-icons-roundup/#more-228
홈페이지를 만들다 보면 아이콘 이미지가 많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아이콘 이미지를 직접 디자인 하는건 왠만한 실력이 아니면 안되죠. 무료로 아이콘 이미지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들을 정리해놓은 곳입니다. 아주 깔끔한 아이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Create Blog
http://www.createblog.com/
위의 2 사이트와 비슷한 개념인데....레이아웃과 각종 그래픽 소스(아이콘, 배경이미지, 배너 등)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답변참고 >> http://kr.blog.yahoo.com/seos308/1218.html 

댓글